영광군, 사회복지시설종사자 치유·회복 프로그램 운영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행복한 마음 여행!

양정오 기자 bodo@wbci.kr
2024년 06월 20일(목) 13:45
영광군에서는 지난 6. 14.(금)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소진(消盡) 치유·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복지TV호남방송] 영광군에서는 지난 6. 14.(금)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소진(消盡) 치유·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행복한 마음 여행’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아로마 명상, 굴림대 명상 등 다양한 정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누적된 피로를 해소하고, 업무수행 중 겪게 되는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학대피해 아동의 조기발견 및 보호를 위해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직군인 사회복지시설 종자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도 실시하였다.

강사로 나선 김수경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아동 인권 ▲아동 학대 이해 ▲아동 학대 발견 및 신고 ▲대응 체계 및 개입 과정에 대해 사례위주의 효율적인 교육을 진행하였다.

영광군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요양보호사 등 돌봄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수준 높은 돌봄서비스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정오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789950356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08일 23: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