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장애인 지원체계 구축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지역자원 연계·협업을 통한 장애인 의료 접근성 개선 및 건강권 강화

양동준 기자 bodo@wbci.kr
2024년 07월 10일(수) 13:08
장애인 지원체계 구축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식
[복지TV호남방송]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윤정욱)는 7월 8일(월), 광주시 장애인 의료 접근성 개선 및 건강권 향상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날 업무협약으로 광주광역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등 6개 기관과 광주지역 장애인 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연계사업 수행 및 의료 접근성 개선을 위한 공동 협력을 추진함으로써 장애인 건강권 향상을 위한 실질적 협력체계를 굳건히 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첫번째 공동사업으로 장애인의 수검권 강화를 위하여 건강검진 참여 이벤트와 나눔이벤트를 7월부터 9월까지 실시하며, 이를 위해 검진기관까지의 이동차량 지원 등 기관별 검진 편의 제공 및 검진제도 안내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윤정욱 본부장은 “공단은 앞으로도 지역자원과 긴밀한 연계·협업을 통하여 모두가 적정한 의료서비스를 차별없이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장애친화 검진기관 확대 및 장애인 건강주치의 시범사업 등 취약계층의 건강사업 활성화에 더욱 관심과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891217203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08일 05:2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