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팩트북’ 발간

2023년 심사평가원 이에스지(ESG)경영 핵심성과 수록

김영환 기자 bodo@wbci.kr
2024년 07월 10일(수) 13:19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23년 이에스지(ESG)경영 활동 및 성과를 종합한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팩트북’을 발간했다.
[복지TV호남방송]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2023년 이에스지(ESG)경영 활동 및 성과를 종합한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팩트북’을 발간했다.

심사평가원은 이에스지(ESG) 정보공개 확대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반영하고, 적시성 있는 정보공개를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스토리북은 격년으로, 팩트북은 매년 발간하고 있다. 금번 보고서는 심사평가원의 여섯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심사평가원의 ▲ 이에스지(ESG)경영 추진체계 ▲ 이에스지(ESG) 추진내용 및 성과 ▲ 이에스지(ESG) 인증·수상내역 등이 포함되어 있다. 보고서는 심사평가원 누리집에서 열람할 수 있다.

이에스지(ESG) 경영 도입 4년차에 접어든 심사평가원은 원주 본원 및 10개 지역본부 담당자로 구성된 ‘이에스지(ESG)경영추진단’과 이사회 산하 이에스지(ESG) 최고 의사결정기구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에스지(ESG) 사업을 도입, 확대하며 지속적인 이에스지(ESG)경영 고도화·내재화를 이뤄냈다.

또한, 임직원 참여형 활동인 ‘지금바로행동 프로젝트’ 운영과 청소년 생태환경교육 ‘행복해 지구나 이음(E) 프로젝트’ 지원으로 지난해 탄소 26만 6천kg를 저감했으며, 활동성과를 지역사회에 기부하여 이에스지(ESG) 선순환에 앞장섰다.

특히 올해는 기관 본업과 연계된 이에스지(ESG)경영 강화 뿐 아니라, ‘보건의료분야·지역사회 이에스지(ESG) 가치 확산’을 추진방향으로 수립하고 지속적인 이에스지(ESG)경영 확대·전파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원주시 탄소중립 활동 시민체험단인 ‘감탄위크 체험단’을 지원하고 있으며, 6월에는 지역 청소년, 협력기관 대상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선언식을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 내 이에스지(ESG) 활성화에 주체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보건의료계 이에스지(ESG) 확산 사업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심사평가원 황대능 기획조정실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심사평가원의 진정성 있는 이에스지(ESG)경영 노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앞으로도 심사평가원의 보유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이에스지(ESG)경영 확대에 앞장서고, 이해관계자 의견을 적극 수용하는 열린 자세로 신뢰받는 국민의료관리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겠다” 고 전했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891416381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08일 05:3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