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RIS 사업단, ‘1차 산학협의회’ 개최

협력기관 연계와 정보공유, 산업계 수요조사 및 취업 애로사항 등 논의

양동준 기자 bodo@wbci.kr
2024년 07월 10일(수) 13:36
호남대학교 지역혁신플랫폼사업단은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운영 인력양성을 위한 인공지능 및 디지털트윈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7월 9일 1차 산학협의회를 개최했다.
[복지TV호남방송] 호남대학교 지역혁신플랫폼사업단(RIS, 단장 정제평)은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운영 인력양성을 위한 인공지능 및 디지털트윈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7월 9일 1차 산학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사업 참여 교수와 협력 기관 관계자인 한국인공지능협회 및 휴넷가이아의 대표를 포함한 총 1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사업단과 산업체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육과정의 품질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단의 다양한 사업 수행과 프로세스를 조화롭게 추진하기 위한 협력기관과의 연계와 정보공유, 산업계 수요조사 및 취업 애로사항 해결 등을 논의했다.

정보통신공학과 강미영 책임교수는 “대학과 산업체 간의 교육현장의 간극을 줄이고,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취업관련 교육 및 교류프로그램, 프로젝트를 추진하는데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면서 “사업단은 이후 산학협의회를 추가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891613689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08일 05:2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