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2024 보건의료 공공기관 협의체 심포지엄」 공동 개최

의료기기 전주기 지원 가이드라인 공유의 장 마련

김영환 기자 bodo@wbci.kr
2024년 07월 12일(금) 11:02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2일(금)에 대한상공회의소에서 5개 공공기관*과 함께 국내 의료기기 업체를 대상으로 2024 보건의료 공공기관 협의체 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한다.
[복지TV호남방송]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12일(금)에 대한상공회의소에서 5개 공공기관*과 함께 국내 의료기기 업체를 대상으로 「2024 보건의료 공공기관 협의체 심포지엄」(이하 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한다

2023년 11월 구성된 보건의료 공공기관 협의체는 의료기기의 개발 단계부터 시장진입까지의 과정에서 협력하여 의료기기 산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구성됐다.

현재까지 총 6차례 협의체 회의를 거쳐 의료기기 전주기에서 협의체 각 기관들이 수행하고 있는 지원 사업을 서로 공유하고 업무프로세스를 정리해 업체가 제도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의료기기 전주기 지원 가이드라인(이하 가이드라인)’을 제작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업체의 입장에서 ▲의료기기 개발 ▲인·허가 ▲신의료기술평가 ▲건강보험 등재 ▲환자 안전관리 등 단계별 문의처와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제작한 가이드라인을 공유한다.

발표세션에서는 의료기기 개발부터 시장진출에 이르는 과정 중 기업이 직접 겪은 애로사항과 지원사업 등을 통해 어려움을 해결한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하고,

패널토론에서는 ‘의료기기 기업과 함께하는 보건의료 공공기관의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산업계 및 학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보건의료 공공기관 협의체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901899648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08일 05:2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