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중국 담강과학기술대학교와 국제교류 협의

한국어 어학연수프로그램, 학사과정 신·편입 등

양동준 기자 bodo@wbci.kr
2024년 07월 15일(월) 11:50
광주대학교는 최근 교내 행정관 6층 접견실에서 중국 담강과학기술대학교와 한국어 어학연수프로그램, 학사과정 신·편입 등 양 대학의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복지TV호남방송]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는 최근 교내 행정관 6층 접견실에서 중국 담강과학기술대학교(총장 팽수청)와 한국어 어학연수프로그램, 학사과정 신·편입 등 양 대학의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지난 1999년 관둥성 담강시에 설립된 중국 담강과학기술대학교는 한의과대학을 포함한 61개 전공에 약 3만 명의 학생들이 재학중이며, 캠퍼스 밖의 실용적인 과학기술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김동진 총장은 “광주대학교는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글로벌 인재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광주대와 유사 학과를 다수 운영하는 담강과학기술대와의 교류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라며, 특히 광주대 간호학과, 사회복지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국제교류 등 성공적인 협력모델을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중국 담강과학기술대학교 방문단 일행은 업무협의를 진행한 후 AI에듀테크센터, 호심관 스마트 강의실, 호심기념도서관 등 광주대학교 주요 교육 현장을 둘러봤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909447648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08일 03:1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