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제7회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지원협의회 개최
김영환 기자 bodo@wbci.kr
2024년 07월 25일(목) 11:13
[복지TV호남방송]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 이하 중기청)은 25일 나라키움 광주통합청사 1층 회의실에서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지원협의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 지원협의회’는 「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촉진 등에 관한 법률」(‘22.1.28)에 따라 ’22년 1월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기관 간 주요 정책사항을 논의하고, 소통 및 교류를 위한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우선 이날 회의에서는 주요 안건으로 기관별 핵심과제 및 협조사항 등을 공유하였다. 광주·전남지방중기청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에 대한 주요내용 설명 및 관계기관과의 협업사항을 논의하였으며, 광주시는 ‘ESG 경영 활성화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내용 발표 및 참석기관의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하였다.

또한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은 ‘중소기업 지원 확대 정책모델’ 제도를 소개하였고,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의 산업지원인력 복무관리 및 보충역 채용 사항에 대한 지역기업 안내를 요청하는 등 다양한 협력사항을 공유하였다.

한편 외부전문가로 참여한 광주광역시 북구청 문인 청장은 ‘경제도시 1번지 회복과 상생, 그리고 도약의 북구’라는 주제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북구청의 노력과 정책을 설명하고, 지원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였다.

중소벤처기업부 조종래 광주·전남중기청장은 “정부는 최근 고금리 장기화 등에 따른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맞춤형 지원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하는 한편, “지자체와의 우수한 협업 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노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하였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970781774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07일 19:2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