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수확기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총기 안전교육 실시

야생생물관리시스템 어플 활용··아프리카 돼지열병 예방도 강조

박상철 기자 bodo@wbci.kr
2024년 08월 27일(화) 10:22
강진군이 23일 야생동물 피해방지단원들을 대상으로 총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복지TV호남방송]강진군이 지난 23일 야생동식물 관리연합회 임원 및 피해방지단원을 대상으로 수확기 피해방지단 총기 안전교육 및 아프리카 돼지열병 대응강화 현안 회의를 개최했다.

또한, 환경부에서 멧돼지로 인한 ASF(아프리카돼지열병) 순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수렵관리 및 수렵 시 행동 방법 등을 수렵인들에게 홍보하도록 하고 있어 강진군도 이에 동참하기 위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피해방지단 전원은 야생생물관리시스템 어플을 설치해 야생동물 포획 시 사진을 찍어 어플에 등록하면, 위치 확인 및 포획 실적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군은 4차산업혁명 기술을 군정에 적용해 비효율적인 관리 체계를 개선하겠다는 방침이다.

이계춘 환경과장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총기 취급자들의 절대적인 안전의식과 주의가 필요하다”며 “안전교육을 더욱 철저히 해 단 한 명이라도 인명피해가 발생되는 일이 없어야 하고, ASF 순환감염을 사전예방하는 데 피해방지단원들의 적극 협조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박상철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7106652174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07일 01:1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