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플랫폼 쇼피를 활용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 온라인 세미나 개최

동남아시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 활용 동남아시아 진출 방안 모색
참가 신청은 9.10.(화)까지, 선착순 300명 접수

김영환 기자 bodo@wbci.kr
2024년 08월 30일(금) 13:54
[복지TV호남방송]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중소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플랫폼 쇼피를 활용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 온라인 세미나’를 9월 11일(수) 오후 2시에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13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주관하여 12월까지 총 13회에 걸쳐 지역수출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판로 개척지원 및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동남아시아 시장은 아직 이커머스 시장 성숙도가 낮지만 한 해 인터넷 가입자가 5천만 명에 달할 정도로 인터넷 보급률이 오르고 있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성장률은 19%로 8~9% 수준인 국내에 비해 2배 이상 높았으며,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많은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신시장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러한 필요성에 따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역 중소기업이 동남아시아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를 마련하였다.

세미나의 주요 내용은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 동남아시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으로 3시간 30분 동안 개최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온라인으로 9월 10일(화)까지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하며,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중소기업 임직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종래 광주·전남중기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들이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7128259223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18:4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