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병 예방에 탁월, 강진 잡곡으로 관리하세요!

소포장 · 다품목, 소비자 맞춤형 구성, 편의성 극대화

박상철 기자 bodo@wbci.kr
2024년 09월 04일(수) 10:06
성인병 예방에 탁월, 강진 잡곡으로 관리하세요!
[복지TV호남방송]소득이 높아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가운데, 강진군에서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맞춰 간편성이 보강된 1~2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잡곡 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강진에서 생산되는 잡곡세트는 500g 단위 4종∙6종∙8종, 600g 단위 4종∙6종, 쌀귀리는 1kg 단위 3종∙5종 등 다양한 구성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현미, 보리, 쌀귀리, 백태, 서리태, 흑미, 수수, 팥 등으로 소비자가 직접 골라 구입할 수 있다. 대량으로 구입 시 혼합곡으로 판매도 가능하다.

잡곡밥은 굶지 않고 포만감 있게 밥을 먹으면서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고 맛있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다이어트족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잡곡은 백미보다 마그네슘, 철, 아연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B, E 등이 풍부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변비 예방에 탁월하다. 또한 폴리페놀, 폴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물질도 백미보다 훨씬 풍부해 항산화 및 항암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계속 나오고 있다.

잡곡을 구입할 때는 입자가 부서지지 않고 낟알이 고르며 가루가 많지 않은 것을 소량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마르거나 습기가 많은 것은 피해야 한다. 오래된 잡곡은 가끔 햇볕을 쪼여 주어서 건조하게 보관하면 신선하게 오랫동안 먹을 수 있으며, 직사광선을 피하고 밀봉하거나 포장을 개봉하지 않아도 벌레가 생길 수 있으므로 냉장 보관이 가장 안전하다.

강진 잡곡은 인터넷 쇼핑몰 초록믿음강진(https://greengj.com 'http//gangjin.center')과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로컬푸드 코너와 초록믿음직거래지원센터(061-433-8844) 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강진은 예로부터 보리의 주산지이며 쌀귀리, 현미, 콩, 서리태 등 다양한 잡곡 생산지이다.특히 쌀귀리는 전국 최대 규모인 1,400ha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최고 품질을 자랑한다. 군에서는 토종농산물 육성사업으로 45ha의 잡곡 생산 농가에 틈새 소득작목으로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박상철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714885381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0일 14: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