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복지TV 호남방송 본부장, 광주시의회 자문기구 '정책네트워크 위원' 위촉 우수한 기자 bodo@wbci.kr |
2024년 09월 04일(수) 15:12 |
|
아르디에(연구소)이사로 겸임중인 김영환 본부장은 아르디에 대표이사와 광주 광산구 풋살연맹회장, 광주 광산구 청년정책위원 등을 역임하고 지난 20대 대선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공동선대위원장과 그 해 열린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공천심사위원을 지낸 경력이 있다.
김 본부장은 이날부터 2년 임기 동안 행정자치분과에서 광주광역시의회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각종 의제 개발과 주요 정책연구 및 자문을 수행한다.
광주시의회는 정책 의회 구현을 위해 전국 최초로 창의적 정책개발과 소통의 창구로 정책네트워크를 구성, 각 분야별 30여명의 전문가들을 위원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광주시 의회 정책 연구 자문기구인 '광주광역시의회 정책네트워크'는 지난 2010년 전국 최초, 지방의회 주요 시책에 대한 연구와 자문 기구로 출범 운영 중이며, 주요 정책 연구 자문 및 조례 제정, 정책 제안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영환 본부장은 "행정 자치위원회의 본연의 목적인 광주 시정혁신과 건전한 재정 운영,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 관광 등 도심 신 활력 사업에 기반하여 광주시민에게 실질적이고 필요한 정책이 도출되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라며 "광주시민의 대의기구인 광주시의회가 광주시민의 목소리에 발빠른 대응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수한 기자 bodo@wbc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