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군-읍면 간 소통․협력을 위한 군 간부 공무원과 읍면장회의 개최

명절 대비 분야별 종합대책 점검 및 담양 쌀 소비 촉진 대책 강구

양동준 기자 bodo@wbci.kr
2024년 09월 12일(목) 13:53
담양군, 군-읍면 간 소통․협력을 위한 군 간부 공무원과 읍면장회의 개최
[복지TV호남방송]담양군은 지난 11일 담양군청 면앙정실에서 이병노 군수 주재로 부군수와 간부 공무원,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읍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9월 14일부터 시작되는 5일간의 추석 연휴로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명절 종합대책 방안과 군정 주요 현안 전달 및 읍면 협조 사항 등을 논의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명절 종합대책상황실 운영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제21회 자원봉사의 날 기념식 및 사랑나눔 바자회 동참 ▲재경향우회 고향방문의 날 행사 준비 ▲담빛영화관 활성화 ▲담양시장 장보기 행사 ▲담양쌀소비 촉진 대책 등 군정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병노 군수는 “철저한 비상 체계 유지로 연휴 기간 군민과 귀성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고 분야별 주요 안내 사항에 대해서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쌀값 하락에 따라 어려운 지역 농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주요 관광지 및 귀성객 대상 쌀 홍보와 공직자 쌀 선물하기, 관내 외식 업체 및 쌀 가공업체 등에도 담양 쌀 판매와 소비를 적극 독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병노 군수는 “이번 회의 때 논의된 군정 주요 현안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주인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해달라”며, “공직자 음주운전 등 공직자로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무 기강 확립을 철저히 하라”고 지시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7199468407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0일 01:5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