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걷기 지도자 양성... 노르딕 워킹 프로그램 운영

걷기지도자 15명, ‘노르딕 워킹’을 근육단련 등 재활 치료법으로 활용

박상철 기자 bodo@wbci.kr
2024년 10월 16일(수) 14:28
노르딕 워킹 프로그램
[복지TV호남방송]곡성군은 곡성읍 건강증진센터에서 곡성군 걷기지도자 15명을 대상으로 ‘노르딕 워킹 교실’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지난 15일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을별 전담 걷기지도자를 양성해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걷기 방법과 자세, 하체운동을 알려주고,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이 종료되면 걷기지도자는 마을 주민을 위한 걷기 지도와 건강 걷기 홍보 캠페인 전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노르딕 워킹’을 관절보호와 근육단련을 위한 재활 치료법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곡성군은 군민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권역별로 건강증진센터를 운영,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곡성읍 권역에서는 요가와 실버 매트 체조, 전신 순환운동 등 9개 프로그램을, 석곡권역에서 실버 필라테스와 노래교실을, 옥과권역에서는 실버 에어로빅과 요가·댄스 프로그램을 각각 군민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10월 현재 총 400여 회 프로그램을 운영해 5,800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실적을 거뒀다.

또한, 권역별 건강증진센터에 간호사와 운동처방사, 물리치료사 등을 배치해 전문가가 개인별, 집단별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주민 요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건강증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상철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7338488463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6일 21: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