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제2회 무정면 은행나무축제’ 11월 9일 개최

미스트롯 ‘미스김’ 등 축하공연과 다양한 체험행사 마련

양동준 기자 bodo@wbci.kr
2024년 11월 04일(월) 11:56
담양군, ‘제2회 무정면 은행나무축제’ 11월 9일 개최
[복지TV호남방송]담양군 무정면은 오는 9일 무정체육공원 일원에서 제2회 무정면 은행나무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무정면은행나무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무정면 천연기념물인 봉안리 은행나무를 배경으로 향토자원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가을 아래, 유정(有情)무정’을 주제로 무정면의 풍성한 가을 정취를 배경 삼아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축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미스트롯 미스김 등 각종 축하공연 및 주민노래자랑이 펼쳐진다.

주요 체험행사로는 △은행잎 천연비누 만들기 △은행 놀이 △전통차 시음 체험 △민합죽선 수묵화 그리기 체험 △ 대나무 공예품 전시 및 판매 △먹거리 부스 △지역 농특산물 체험 등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그 밖에도 무정면 은행나무 축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여 무정면의 다양한 매력을 담아낸 작품들을 현장 투표를 통해 총 3점을 선정하고 1등 수상자에게는 금 반 돈을 수여한다.

수상작들은 무정면 관광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미니 골드바를 두고 진행되는 ‘황금 은행잎을 찾아라!’ 행사도 준비했다.

이를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천연기념물인 봉안리 은행나무의 역사와 전통을 알리고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과 주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정일남 무정면 은행나무축제 추진위원장은 “아름다운 가을 풍경이 펼쳐지는 무정면에서 소중한 분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고, 많은 분이 오셔서 무정의 자연과 속에서 가을 감성을 듬뿍 담아 가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7433069221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5일 09:4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