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군민 모두가 함께 만드는‘안전안심도시’선포

민관 공동협력으로 지역안전수준 제고, 해남형 안전문화운동 전개

박상철 기자 bodo@wbci.kr
2024년 11월 06일(수) 12:04
해남군, 군민 모두가 함께 만드는‘안전안심도시’선포
[복지TV호남방송]해남군은 군민 모두가 편안한‘안전안심도시’조성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선포식을 지난 5일 개최했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는 군을 비롯해 경찰서 및 소방서, 교육지원청 등 9개 유관기관 관계자와 관내 15개 사회단체 등 군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공동협력 협약과 공동실천 결의, 안전도시 조성 선포식이 열렸다.

선포식 이후에는 부대행사로 진행된‘해남형 범군민 안전문화 운동’실천 홍보 가두 캠페인에도 함께 했다.

안전문화운동은 교통사고, 화재, 생활안전, 범죄, 자살, 감염병 등 6개 분야의 일상생활 속 기본 안전수칙을 실천하는 운동으로, 해남군 전 군민이 참여하는 지속가능군민 주도 캠페인으로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날 캠페인에서도 ▲군민과 함께 지키는 안전한 해남 ▲음주운전 근절 ▲안전벨트 착용하기 ▲불법소각 금지 ▲보행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이륜자동차 탑승시 안전모 착용 ▲노후콘센트 교체 ▲건전한 음주문화 실천 ▲333칫솔질 실천 ▲수시로 손씻기 ▲ 1일 30분이상 걷기 등을 집중 홍보하고, 군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명현관 군수는“이번 선포식과 범군민 안전문화 캠페인을 통해 우리군이 군민과 함께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도시 조성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민관 협력으로 이루어지는 안전문화운동을 통해 지역안전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라며 "안전안심도시 해남을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상철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7448551870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6일 19:3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