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새내기공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추진

이병노 군수의 ‘올바른 공직자의 자세’ 특강 이어져

양동준 기자 bodo@wbci.kr
2024년 11월 11일(월) 11:44
[복지TV호남방송] 담양군은 완도해양치유센터에서 신규자 및 7년 이하 공직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새내기공직자 온보딩(onboarding) 희망엔진워크숍’을 추진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기, 7일부터 8일까지 2기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직무 역량 강화 기획 실무 특강, 대민친절 의식 함양 교육 및 조직 소통의 기술과 전략 등 공직 생활 적응을 위한 교육을 추진했다.

교육 첫날에는 담양군 행정국장이 후배 공직자를 위해 그동안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보고서 작성 요령 및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 등을 교육했으며, ‘공직자의 신념과 소명 의식으로 만드는 담양군의 미래’를 주제로 전문 강사 교육이 이어졌다.

특히 이날 이병노 군수가 교육장을 방문해 새내기공직자들을 격려했으며, 올바른 공직자의 자세라는 주제의 특강도 진행하며 교육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둘째 날에는 친절 및 민원 시 필요한 대처 능력 위주의 전문 강사 교육을 시작으로 조직 구성원 간 올바른 소통에 대한 교육과 완도군의 특성화사업 해양치유센터 선진지 견학 및 체험 등을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병노 군수는 “자신의 성장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 만큼 자신의 역량은 커지고 그로 인해 담양군의 미래가 결정된다”라고 강조하며, “혼자 걷는 백 걸음보다 백 사람이 걷는 한 걸음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마음가짐으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군민 중심 행정서비스를 실천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746823139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2일 14:3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