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국민신문고 이송 민원 처리 평가 ‘최우수상’

지난해 우수상에 이은 최우수상, 적극적인 민원 처리로 군민 만족도 높여

양동준 기자 bodo@wbci.kr
2024년 11월 20일(수) 12:32
담양군, 국민신문고 이송 민원 처리 평가 ‘최우수상’
[복지TV호남방송]담양군은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2024년도 국민신문고 이송 민원 처리 실태점검 결과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최우수상과 포상금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민신문고 이송 민원 처리 실태 평가는 전라남도에 접수된 국민신문고 민원 중 시군으로 이송되는 주요 민원(고충, 진정 등)에 대해 처리 실태를 평가한 것이다.

평가 내용은 ▲민원 처리 기한 준수 여부 ▲민원 처리 노력 (적극성, 해소 노력) ▲민원 관련 행정적 이행 사항 여부 ▲권익위 민원답변서 양식준수 여부 ▲답변 통지 방식 준수 여부 ▲민원인 만족도 등 6개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뤄졌다.

이병노 군수는 “이송된 민원은 기한 내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해결을 위한 관련 행정 사항을 적시에 통보해 민원인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신속한 민원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752024243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0일 19:3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