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통공사, 고객 접점 직원 ‘응급처치 전문가’ 양성 교육

역무‧미화 등 현장 근무자 대응 능력 강화로 안전 도시철도 구현

김영환 기자 bodo@wbci.kr
2024년 11월 21일(목) 10:56
광주교통공사, 고객 접점 직원 ‘응급처치 전문가’ 양성 교육
[복지TV호남방송]광주교통공사는 20일 광주시 서구 마륵동 본사에서 비상 상황 발생 시 고객 접점 직원들의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응급처치 전문가 양성 교육’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대한적십자사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진행했으며, 도시철도 역사 근무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기도폐쇄 시 대처 요령 등 실제 도시철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응급 상황에 대비한 각종 처치 방법을 현장감 있게 전달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현장에서 안전 관리를 담당하는 역무원뿐만 아니라, 역사 내 환경 정비를 책임지는 미화 근무자도 새롭게 참여함으로써 향후 응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직원들의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 능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공사 조익문 사장은 “임직원 누구라도 비상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직원들의 응급 처치 역량 강화에 힘써 안전한 도시철도 구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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