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항공서비스학과, 프리죤 에어포트 서비스와 ‘업무협약’ 항공사 공항지상직 인재 양성, 항공 업무 교육과정 개발, 취업 연계 지원 등 협력 양동준 기자 bodo@wbci.kr |
2024년 11월 26일(화) 13:50 |
|
이번 협약식에는 프리죤 에어포트 서비스 강유정 무안국제공항 지점장과 광주대 김영진 교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항공사 공항지상직 인재 양성 ▲항공 업무 교육과정 개발 ▲취업 연계 지원 등 항공 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약속했다.
프리죤 에어포트 서비스는 항공보안, 여객운송, 지상조업, 안전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항공 전문성을 갖춘 기업으로,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진에어, 세부 퍼시픽항공 등 국내외 항공사를 대상으로 조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활동 공항으로는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 무안국제공항 등이 있으며, 폭넓은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김영진 교수는 “프리죤 에어포트 서비스와의 협약으로 학생들이 글로벌 항공 서비스 산업에서 요구되는 실무 역량을 갖추고, 지역 항공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프리죤 에어포트 서비스 강유정 지점장은 “광주대학교와 협력해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무안국제공항을 포함한 다양한 공항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서울과도 협약을 맺어 다양한 항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 중심의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