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에 따뜻한 기부 이어져

NH농협은행 광주본부·임직원, 기부금 총 4천만원 전달

김영환 기자 bodo@wbci.kr
2024년 12월 05일(목) 10:58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에 따뜻한 기부 이어져
[복지TV호남방송]NH농협은행 광주본부와 임직원이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에 4천만원을 기부했다.

4일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 사무실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해 NH농협은행 광주본부 박내춘 본부장,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 김성진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NH농협은행 광주본부 임직원들이 우수 직원 포상금 1천만원을 모으고, 광주본부에서 3천만원을 더해 총 4천만원을 마련했다.

NH농협은행 광주본부 김현진 차장은 “저소득층 아이들을 돕고 싶다는 마음으로 직원들이 포상금을 모았다”며 “생활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위한 장학금 등으로 활용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광주본부 박내춘 본부장은 “이번 기부금이 광주학생들이 공부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에서 활동하는 기관으로써 사회적 책무를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1월에는 광주교육대학교 광주부설초등학교 학생자치회와 개인 기부자 등이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연말을 맞아 따뜻한 기부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우리 아이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줘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 광주본부는 광주지역 문화 소외계층 학생에게 문화예술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광주교육가족 희망아트데이’를 후원하고 있다. ‘광주교육가족 희망아트데이’는 학생들의 공연, 영화 관람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7604232254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1일 15:1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