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민원 줄이고, 민원서비스 만족도는 높인다” 전남교육청, 민원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양동준 기자 bodo@wbci.kr |
2024년 12월 06일(금) 09: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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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은 민원 담당자들이 악성 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민원 서비스의 신뢰도와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교육청은 이날 교육에서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시 주요 준수사항,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 운영 매뉴얼, 민원인의 개인정보 보호 방안에 대해 현장중심 사례 위주로 안내했다.
또한, 국민권익위원회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악성 민원 대응 및 예방 방안’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진행했으며, 민원 처리 과정에서의 공무원 보호와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강조했다.
노권열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이 민원 담당자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전남 지역의 민원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