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해피니스컨트리클럽, 2년 연속 인재육성기금 2천만원 기탁

윤병태 시장, 5일 양진석 회장과 기탁식 가져

양동준 기자 bodo@wbci.kr
2024년 12월 06일(금) 10:09
나주 해피니스컨트리클럽, 2년 연속 인재육성기금 2천만원 기탁
[복지TV호남방송]전라남도 나주시는 다도면에 위치한 해피니스컨트리클럽(주) 양진석 회장이 5일 지역인재육성기금 2천만원을 (재)나주교육진흥재단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양진석 회장은 지난해에도 인재육성기금 2천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여기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이웃돕기 성금 기부 누적액도 현재까지 9천만원을 넘어서며 지역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윤병태 시장은 재단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인재육성기금 사업을 소개하며 양 회장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윤병태 시장은 “작년에 이어 우리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소중한 재원을 기부해주신 양진석 회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단순 장학금뿐 아니라 대도시와 교육 격차 해소와 민선 8기 명품교육도시 실현을 위한 차별화된 정책을 통해 기부자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중고교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꿈 도전 장학금’, 인성교육을 위한 ‘예절배움터’ 등 명품교육도시 나주의 정체성을 확실히 세울 수 있는 교육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양진석 회장은 “소소하지만 나주의 미래인 학생의 학업과 진로 설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뿐 아니라 인재 육성에도 큰 관심을 갖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나주시 인재육성기금은 1993년 (재)나주교육진흥재단 설립과 함께 조성했으며 각계각층 기금 기탁을 통해 올해까지 115억원을 모금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7609953863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1일 15:2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