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한국수산무역협회와 ‘김 사업’ 업무협약 체결

한국수산무역협회, 해양수산부 지정 김 산업 전문기관

박상철 기자 bodo@wbci.kr
2024년 12월 18일(수) 13:30
장흥군, 한국수산무역협회와 ‘김 사업’ 업무협약 체결
[복지TV호남방송]장흥군이 17일 해양수산부 지정 김산업 전문기관인 한국수산무역협회(회장 배기일)와 김산업 활성화 및 수출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흥 수산식품의 수출활성화와 국제 경쟁력 강화하는 데 양 기관이 힘을 모으기 위해 성사됐다.

장흥군은 2008년부터 친환경 김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난해 세계 최초로 ‘ASC-MSC 국제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국제 인증을 바탕으로 ‘2024년 김산업 진흥구역’으로 지정되며 프리미엄 김산업 발전의 기반을 구축해 가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산무역분야 정보의 상호교환 ▲국내·외 무역박람회를 활용한 장흥군 김 산업 홍보 ▲장흥군 생산 김을 포함한 수신식품의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 김 산업발전을 위해 상호 필요하다는 사항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정부의 김산업 전문기관으로 지정된 한국수산무역협회와 김 수출·마케팅 분야 상호 협력을 통해 세계적 상품인 장흥무산김 홍보를 통해 수출이 확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상철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7674454112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0일 21:1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