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농관원장흥사무소 공익직불 농업인 의무교육 협력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연계 공익직불교육 실시로 농업인 편의증진

박상철 기자 bodo@wbci.kr
2025년 01월 21일(화) 14:45
장흥군-농관원장흥사무소 공익직불 농업인 의무교육 협력
[복지TV호남방송]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장흥사무소은 2025년 공익직불 농업인 의무교육을 장흥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과 연계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농관원 전남지원과 전남도 농업기술원은 업무협의를 통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참여 농업인의 편의증진 및 효율적인 공익직불 교육 운영방안을 논의해왔다.

그 결과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서 장흥농관원은 직불 준수사항 교육교재 제작 및 강사 출강을 하기로 했고, 장흥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공익직불교육을 정규과정(60분)으로 편성했다.

그동안 공익직불교육이 정규과정으로 미편성되었고 편성 시에도 20분 내외의 제한적 시간 배정으로 농업인 공익직불 준수사항 인식제고에는 턱없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양 기관의 협업을 통한 공익직불교육 정규과정 편성으로 농업인의 준수사항 실천 및 직불금 감액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공익직불 의무교육은 지난 1월 15일을 시작으로 2월 13일까지 총 17회, 농업인 1천 명을 대상으로 장흥군 기술센터 및 각 읍·면 회의실에서 실시한다.

김철희 장흥농관원 사무소장은 “공익직불제 의무교육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과 연계 운영함으로써 농업인의 교육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고 하면서 “공익직불 의무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직불금이 감액될 수 있으니 많은 농업인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박상철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7826991219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2일 17: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