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상무, 청년성장 유관기관 간담회 성료

올해 첫 회의 갖고 원활한 프로젝트 운영, 유관기관 협력 강화 방안 논의

양정기 기자 bodo@wbci.kr
2025년 03월 20일(목) 15:37
광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상무센터는 18일 2025년 제1차 청년성장 유관기관 간담회를 갖고, 청년성장프로젝트의 원활한 운영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복지TV호남방송] 광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상무센터(센터장 조유근, 광주대 회계세무학과 교수)는 18일 2025년 제1차 청년성장 유관기관 간담회를 갖고, 청년성장프로젝트의 원활한 운영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주최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청년성장프로젝트 운영기관, 직장 적응 지원 사업 수행기관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청년 지원 사업의 추진 방향을 점검하고, 기관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은 청년성장프로젝트 운영과 관련된 주요 공지사항을 안내했으며,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의 협력 확대 및 청년 취업 지원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또한, 사업 수행 담당자 및 고용센터 담당자 간 워크숍 추진을 통해 실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청년성장프로젝트 및 직장적응 지원 사업 운영 과정에서의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이 밖에 고용센터와 연계를 통해 ‘수요데이’ 일정에 맞춰 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각 센터별 청년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점검하는 한편 청년들이 다양한 지원 정책을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 방안을 다각화하기로 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8118211152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2일 06:3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