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용산면, ‘남상천 봄맞이 벚꽃길’ 손님맞이 한창
박상철 기자 bodo@wbci.kr
2025년 03월 24일(월) 14:10
장흥군 용산면, ‘남상천 봄맞이 벚꽃길’ 손님맞이 한창
[복지TV호남방송]장흥군 용산면은 지난 24일 용산면 사회단체 100여명 참여한 가운데 남상천 벚꽃길 환경정화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남상천 가꾸기는 20년 전부터 시작해 매년 용산면민회를 주축으로 이장자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남·여의용소방대, 남·여자율방범대, 청년회 등 사회단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벚꽃 정비, 쓰레기를 수거하여 관광객과 주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봄이면 용산면 장전마을부터 원등마을까지 남상천과 어우러진 벚꽃 터널이 장관을 이룬다.

밤에는 벚꽃 조명이 설치되어 낮과는 또 다른 낭만적인 봄밤의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어 상춘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고재국 면민회장은 “환경정화 활동에 참석해주신 사회단체에 감사드리며, 남상천 벚꽃길을 누구나 언제라도 즐겨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환경 정화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용산면은 제19회 용산면민의 날을 기념하여 4월초에 ‘남상천 벚꽃길 따라 봄맞이 버스킹’을 진행 할 예정이다.
박상철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8136589077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2일 04:5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