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 기술교육 2기’ 수료식 개최
검색 입력폼
영암군

보성군,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 기술교육 2기’ 수료식 개최

신규 농업인 교육생들의 정착에 희망과 미래를

보성군,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 기술교육 2기’ 수료식 개최_신규농업인 기초영농 기술교육 모습
[복지TV호남방송]보성군은 지난 11일 신규농업인이 보성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추진한‘2023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 기술교육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에 진행된 기초영농 기술교육 2기는 보성군에 전입한 지 5년 미만인 신규농업인과 청년농업인 30명이 참여했다.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11일까지 하루 4시간씩 9회 총 36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추진됐으며, 참석한 교육생 30명 중 26명이 수료, 4명이 이수하는 등 교육생들의 높은 참석률을 보였다.

주요 내용은 귀농․귀촌 정책사업, 농업인이 알아야 할 법률․세무 지식, 창업 계획서 작성 등의 농업 관련 정보, 농업 기본 작목인 벼․감자․고추 등 기초기술과 토양관리,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및 실습, 선배 귀농인 이야기 등이다.

특히, 보성군 농업기술센터의 각 담당자가 자체 강사로 직접 교육한 작목별 농사 기초교육과, 농기계 교육, 토양 검정, 미생물 배양센터 소개 등은 수료식 날 진행한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교육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받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수료생들이 신규 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교육을 통해 보성군 정착에 큰 도움이 됐길 기대한다.”라며 “교육 후에도 교육생들의 지속적인 교류가 이루어지길 바라고 앞으로도 신규 농업인이 보성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보성군은 2024년에도 신규 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교육은 물론 농업대학, 농업기술 전문교육, 농산물 가공 교육, 농기계 안전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차후 교육 일정은 보성군 홈페이지에 게시해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이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