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대대적인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검색 입력폼
화순군

화순군, 대대적인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전통시장 이용 홍보 및 상인 격려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한 화순군 공무원들이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나서 제수용 물품을 구매하는 모습
[복지TV호남방송]화순군은 관내 전통시장의 활성화 및 물가안정을 위해 추석 명절을 앞둔 18일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

이날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해 하성동 화순군의회의장, 박웅 화순경찰서장, 조영래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형호 화순소방서장, 박두진 상인회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과 직원 200여 명이 화순고인돌전통시장을 찾아 행사를 함께했다.

행사 참석자들은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모처럼 활기를 띤 전통시장을 돌면서 화순사랑상품권 등으로 제수용 물품과 다양한 농산물 등을 구매하고,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물가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날 장보기 행사로 구매한 물품들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 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물가 상승 등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과 상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고자 장보기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질 좋은 농·특산물과 차례용 물품을 전통시장에서 구매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청 각 실과소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 소속 직원들은 관내 전통시장 6곳에서 각 부서 여건에 맞춰 장보기 행사를 자율 추진하며,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에게 힘을 보탰다.
구봉우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