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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봇 서비스는 군민들이 자주 묻는 민원사무 29종에 대해 군청안내, 민원신청, 일반민원, 토지·부동산, 건축·인허가, 지방세, 차량등록 등 7개 메뉴로 구성해 민원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등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준다.
접속하려면 휴대폰 카카오톡에서‘해남군 민원상담톡’을 검색하여 친구목록에 추가한 뒤‘챗봇 시작하기’ 메뉴를 누른 후 원하는 분야를 단계적으로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하거나 찾고 싶은 내용을 직접 입력하여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로 해결할 수 없는 사항은 담당직원 전화도 연결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챗봇 서비스 도입으로 군민들이 군청이나 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근무시간 이후에 이어지는 궁금증 해소에도 도움을 줄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단순·반복적인 민원 상담 업무를 챗봇 서비스로 처리할 수 있어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기능 개선과 오류 수정을 통해 챗봇 서비스 수준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