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워크온 ‘12월 따뜻한 겨울나기 걷기 챌린지’
검색 입력폼
광양시

광양시, 워크온 ‘12월 따뜻한 겨울나기 걷기 챌린지’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목표 걸음 달성자 450명에 혜택

광양시, 워크온 ‘12월 따뜻한 겨울나기 걷기 챌린지’
[복지TV호남방송]광양시가 걷기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일상 속 건강걷기 실천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12월 따뜻한 겨울나기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걷기 챌린지는 1걸음 당 1마일리지 적립으로 1일 최대 8천 마일리지가 누적되며 목표 마일리지 달성 시 상품권 응모가 가능하다.

챌린지 기간 중 22만보를 걸으면 22만 마일리지가 쌓이고 모바일문화상품권 1만원권 응모가 가능하며, 20만보를 걸으면 20만 마일리지가 쌓이고 모바일문화상품권 5천원권 응모가 가능하다.

챌린지는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탭에서 ‘참여하기’를 누른 후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다만, 광양 지역 제한 설정으로 챌린지 참여 시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둬야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걷기 습관 정착으로 지역사회에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면서 “추운 날씨에 대비해 모자와 장갑을 착용하고 준비운동 후 걷기를 권장한다”고 말했다.

광양시는 생활 속 움직임을 활성화해 걷기실천율을 높이고 시민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매달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8,300여 명이 가입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