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시설관리공단,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서로이음 ESG협의체 업무협약식 개최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북구시설관리공단,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서로이음 ESG협의체 업무협약식 개최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 광주환경공단, 주택관리공단광주전남지사, 어울림사랑나눔봉사회, 광주재능기부센터

북구시설관리공단, ESG협의체 협약식 개최(북구시설관리공단 제공)
[복지TV호남방송] 광주북구시설관리공단은 ESG경영 확산을 위한 지역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서로이음 ESG협의체” 소속 기관과 지난 5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북구시설관리공단, 광주환경공단, 주택관리공단광주전남지사, 어울림사랑나눔봉사회, 광주재능기부센터 총 5개 기관이 민간과 공공이 손잡고 지속가능경영을 함께 이끌어 나가고자 하는 ‘서로이음’의 뜻에서 출발하였다.

이날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ESG경영 확산 플랫폼을 구축하고 강화해 나감으로써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상생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ESG경영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광주북구시설관리공단은 ESG경영 선도기관으로 이번 민관합동 ESG 협의체 구성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번 협의체가 지역사회 발전에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광주북구시설관리공단 나기백 이사장은 “이번 협약식은 광주의 지속가능성장을 도모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공공·민간기관이 함께 소중한 자리를 마련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ESG경영 확산 및 실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