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 간담회 가져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 간담회 가져

지난 16일 러시아 카잔연방대학교, 17일 볼고그라드국립대학교와 수업 진행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한국어국제교류재단(KF)이 주관하는 '2022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에 선정된 호남대학교는 지난 16일 러시아 카잔연방대학교, 17일 러시아 볼고그라드국립대학교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복지TV호남방송]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한국어국제교류재단(KF)이 주관하는 '2022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에 선정된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지난 16일 러시아 카잔연방대학교, 17일 러시아 볼고그라드국립대학교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지난 16일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러시아 카잔연방대학교와의 간담회에서는 '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 사업단(단장 글로벌한국어교육학과 윤영 교수)'의 현지영 강사(한국어교육원)와 카잔연방대 교수(한국역사학과), 그리고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봄 학기에 듣고 있는 '한국어 어휘 활용 연습(VOD콘텐츠)' 수업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평소 한국어에 대해 궁금한 점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수업을 듣는 학생들은 "어떻게 하면 말하기를 잘할 수 있는지, 높임말과 반말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질문했다. 또한 "통‧번역에 관심이 많은데 도움이 되는 학습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하는 등 유쾌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또한 17일에 진행된 러시아 볼고그라드국립대학교와의 간담회에서는 김소희 강사(한국어교육원)와 볼고그라드국립대 권주영 교수(교양학과), 그리고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봄 학기에 듣고 있는 '한국어 기초 1(VOD콘텐츠)' 수업에 대한 질의 응답과 함께 한국의 음식 문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간담회에 참여한 볼고그라드국립대의 빅토리야 학생은 "여러가지 음식들을 보고, 한국의 식사 예절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한국 음식은 맛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것 같다.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조금 더 알게 되어서 즐거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호남대학교는 한국국제교류재단의 지원을 받아 2022년 3월부터 3년간 러시아, 태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중국, 아제르바이잔, 싱가포르 등 7개국 14개 대학과 교류하며 다양한 교과목의 한국어교육 VOD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실시간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해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