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광주·전남 지역 대학·연구소 유망기술 설명회 참가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대, 광주·전남 지역 대학·연구소 유망기술 설명회 참가

김승 교수 연구팀 ‘꾸지뽕나무 가지 발효물 및 이를 포함하는 항염증 조성물’ 소개

광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김승 교수 연구팀이 기업 기술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복지TV호남방송]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 산학협력단은 지난 23일 대학·연구소 유망기술의 공동마케팅을 위한 ‘2024 광주․전남 지역 대학·연구소 유망기술 설명회 및 상담회’에 참석했다.

광주․전남 지역 기술 융복합 및 기술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구성된 ‘KJ-BRIDGE 협의체(광주대학교 외 10개기관)’ 주관하에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광주․전남 지역 대학․연구소 11개 기관이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친환경/소재, 배터리 재활용 분야의 사업화 가능성이 큰 유망기술 40건이 소개되었고, 그 중 유망기술 10건을 선정해 기술발표회를 가졌다.

광주대학교는 김승 교수 연구팀이 ‘꾸지뽕나무 가지 발효물 및 이를 포함하는 항염증 조성물’에 대한 기술을 소개했으며, 기술상담 신청도 함께 받아 기업에 해당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기술이전 분야를 공유했다.

산학협력단과 김승 교수 연구팀은 이번 유망기술 설명회를 통해 많은 기업에게 기술을 소개하고, 수요 기업 상담을 진행을 통해 기술이전을 촉진하고 새로운 수요기업을 발굴하는 성과를 올렸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