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대학혁신본부, 이스포츠 대회 교육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호남대 대학혁신본부, 이스포츠 대회 교육 프로그램 운영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과 공동으로 6월 22일 ‘마인드 컨트LOL’ 대회 준비

호남대학교 대학혁신본부는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과 공동으로 6월 1일부터 15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이스포츠 대회 기획 및 운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복지TV호남방송] 호남대학교 대학혁신본부(본부장 송창수)는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전태진)과 공동으로 6월 1일부터 15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이스포츠 대회 기획 및 운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22일 개최예정인 ‘마인드 컨트LOL’ 대회를 운영하기 위안 예비단계 프로그램이다.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학과장 정연철)와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월 27일에 공동업무협약을 맺고 5월까지 전반적인 이스포츠 대회 설계를 마쳤으며, 6월부터는 이스포츠 대회 기획단 참가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교육 프로그램은 광주이스포츠교육원(원장 정연철 교수)에서는 대회 기획 프로그램을,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대회 현장을 구성하여 이스포츠 방송중계 실습과정을 진행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 1차시-e스포츠 대회 기획 ▲ 2차시-e스포츠 대회 홍보 콘텐츠 제작 ▲ 3차시-e스포츠 방송중계 시스템 교육이 이뤄졌다.
이번 이스포츠 대회 기획단에 참여한 다향고등학교 이수희 학생(3학년)은 “평소에 게임을 즐겨하면서 이스포츠에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대회 스탭으로 참여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면서 “특히 방송 장비와 중계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서, 앞으로도 이런 교육 프로그램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