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미래교육재단, 아동·청소년 위한 다양한 성장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곡성·해남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아동·청소년 위한 다양한 성장 프로그램 운영

7월 6일~8월 17일, 6주간 이어지는 다채로운 청소년 성장 프로그램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아동·청소년 위한 다양한 성장 프로그램 운영
[복지TV호남방송]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오는 6일부터 6주 동안 지역 아동·청소년의 성장과 발달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재단은 2024년 가정문해교실 '그림책읽기 교육', 문화예술을 통한 세대통합 '찾아가는 세대어울림 연극 만들기', 그리고 '상상하라 나의미래 진로캠프' 등 세 가지 주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그림책읽기 교육'은 7월 6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5회에 걸쳐 곡성창의융합교육관 꿈키움마루에서 진행된다. 유아와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가정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교육을 제공한다.

'찾아가는 세대어울림 연극 만들기' 프로그램은 7월 6일부터 8월 17일까지 격주로 토요일마다 운영된다. 3개 권역에서 총 4회 진행되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영상, 음악, 연기, 극작 중 관심 분야를 선택하여 연극 만들기에 참여하게 된다.

'상상하라 나의미래 진로캠프'는 7월 11일에 열린다. 이를 위해 7월 5일에는 지역사회 연계·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사업 교육이 진행된다. 이 캠프에서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미래 공간을 만들고, 참가자들의 관심사, 강점, 성공경험을 탐색하며 미래 비전을 세우는 활동이 이루어진다.

재단 관계자는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곡성의 아동·청소년이 자신의 꿈을 그려볼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철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