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전남 동부권 중소기업 지원기관 협의회 개최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24년 전남 동부권 중소기업 지원기관 협의회 개최

7개 전남동부권 중소기업 지원기관*의 주요사업을 공유하고 공동 협력 논의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남동부사무소는 지난 2일(화) 전남테크노파크 회의실에서 24년 ‘전남동부권 중소기업 지원기관 협의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복지TV호남방송]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남동부사무소(소장 조부식)는 지난 2일(화) 전남테크노파크 회의실에서 24년 ‘전남동부권 중소기업 지원기관 협의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전남동부권 중소기업 지원기관간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지원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고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관련 현안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중소기업부 관련 7개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주요사업을 논의하고 주요 정책 수행시 원팀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하였다.

* 7개 중소기업지원 기관 : 중소벤처기업부 전남동부사무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남동부지부, 전남테크노파크,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전남신용보증재단, 기술보증기금 순천지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천센터

주요 안건으로 기관별 핵심과제 및 협조사항 등을 공유하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24년 하반기 전남동부권 지역특화 사업 추진 방향을 협력하고 각 기관에서 수행하는 창업지원사업, 수출 지원, 예비유니콘 육성사업 등을 소개하고 협력을 논의하였다.

조부식 중기부 전남동부소장은 “전남동부지역의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함께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이 다양한 정책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기능을 강화하고 여러 지원기관이 함께 중소기업 현장을 찾아 애로를 해소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