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 우수소방인에 임정균·김효현·김원형 소방관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 우수소방인에 임정균·김효현·김원형 소방관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 등에 기여…시장 표창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 우수소방인에 임정균·김효현·김원형 소방관
[복지TV호남방송]광주 남부소방서 임정균 소방장과 북부소방서 김효현·김원형 소방장이 ‘7월의 광주 우수 소방인’으로 선정됐다.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는 26일 소방안전본부 회의실에서 ‘7월 광주소방을 빛낸 우수 소방인’으로 임정균, 김효현, 김원형 소방관을 선정해 표창했다.

‘우수 소방인’은 각종 현장 활동과 현안업무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광주소방을 빛낸 직원을 선정·표창해 조직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제도이다.

구조 분야에서 선정된 임정균 소방장은 지난 4월 자동차용 승강기 내 자동차가 추락위험이 있는 상황에서 차량 내부 구조대상자를 안전하게 구조하는 등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기여했다.

소방행정 분야에서 선정된 김효현 소방장은 1일 2회 예방수칙 안내방송 송출, 교통사고 안전수칙 포스터 제작, 차량 정비체계 강화 등 소방차 교통사고 저감대책 추진으로 안전한 출동환경을 조성했다.

구급 분야에서 선정된 김원형 소방장은 구급대상자에 대한 신속한 판단으로 응급처치를 실시하고 정신보건센터를 통한 응급 상담과 심리상담 등 마음까지 치유하는 적극적 구급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소방인으로 선정됐다.

이들에게는 포상금과 포상휴가, 광주광역시장 표창이 주어졌다.

김문용 광주소방안전본부장은 “적극적 현장활동과 다양한 소방정책으로 ‘안전한 도시 광주’를 구현하는 우수한 소방인재 발굴과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