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태국 나레수안대와 간담회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태국 나레수안대와 간담회

글로벌한국어교육학과, ‘한국문화와 한국어 중급’ 수업 관련 질의 응답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주관하는 ‘2022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에 선정된 호남대학교는 지난 27일 태국 나레수안대학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복지TV호남방송]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주관하는 ‘2022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에 선정된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지난 27일 태국 나레수안대학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단’(단장 글로벌한국어교육학과 윤영 교수)의 윤영 교수와 현지영 강사(한국어교육원), 그리고 나레수안대학 타나폰 빠리깜신 교수(한국어학과) 및 한국어학과 4학년 학생 26명이 참여했으며, 봄 학기에 듣고 있는 ’한국문화와 한국어(중급)(VOD콘텐츠)‘ 수업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VOD 콘텐츠 수업을 들으면서 궁금했던 점에 대한 질의와 응답을 진행하였으며, 이밖에도 '한국 사회, 특히 교육과 관련된 문제점', '한국 회사의 회식 문화', '한국 사람과 함께 일할 때 주의할 점' 등 한국 사회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간담회를 진행했다.

또한 '떡갈비는 갈비 안에 떡이 없는데 왜 이름이 떡갈비인가?', '수업 시간에 '한'에 대해 배웠는데 무엇인가?', '한옥의 가옥 구조가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호남대학교는 한국국제교류재단의 지원을 받아 2022년 3월부터 3년간 러시아, 태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중국, 아제르바이잔, 싱가포르 등 7개국 14개 대학과 교류하며 다양한 교과목의 한국어교육 VOD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실시간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해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