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구립천년나무어린이집, 부모양육태도 점검 부모교육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남구구립천년나무어린이집, 부모양육태도 점검 부모교육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버블 핸드워시 만들기 체험’으로 감염병 예방

광주대학교가 위탁 운영 중인 남구구립천년나무어린이집 학부모 및 예비 학부모 대상 부모교육이 최근 ‘효천어울림도서관’에서 열렸다.
[복지TV호남방송]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가 위탁 운영 중인 남구구립천년나무어린이집 학부모 및 예비 학부모 대상 부모교육이 최근 ‘효천어울림도서관’에서 열렸다.

남구구립천년나무어린이집(원장 이영수)과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강사 노미연)는 체계적이고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영유아 가정에 보급함으로써 부모에게 건강한 양육문화 조성 및 역할을 인식시키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부모양육태도 점검’ 관련 주요 사례를 소개하는 한편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의 태도와 방법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눴다.

또 힐링프로그램으로 ‘버블 핸드워시 만들기 체험’이 이어져 ‘코로나19’등 감염병 예방에도 힘쓰고 부모들이 육아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못한 부분들을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 “‘코로나19’등 감염병이 재유행인데 내가 만든 핸드워시로 손을 깨끗이 씻도록 하겠다”라는 등의 소감을 말했다.

이영수 원장은 “신학기 때 수요조사와 부모교육 시 설문 조사 결과 부모님들이 선호하는 주제로 부모님과 소통하는 시간을 자주 갖겠다. 부모교육이 자녀양육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