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경영학부, 완도농협·농특산물복합유통센터 ‘기업탐방’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호남대 경영학부, 완도농협·농특산물복합유통센터 ‘기업탐방’

호남대학교 경영학부는 지난 달 30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기업탐방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완도농협 및 농특산물복합유통센터를 방문했다.
[복지TV호남방송] 호남대학교 경영학부(학부장 양동민)는 지난 달 30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은아)의 기업탐방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완도농협 및 농특산물복합유통센터를 방문했다.

탐방 기업인 완도농협(조합장 김미남)은 완도읍 본점과 금일읍, 고금·군외·신지·약산·금당·생일면 등 지점 8곳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기업탐방에서는 현직담당자가 업계 현황 및 전망 뿐만 아니라 실무경험을 통해 체득한 금융기관(농협 등)취업 준비과정 등의 내용을 전달했다.

학생들은 완도농협 본점에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과정을 직접 경험해보는 기회를 가졌고, 농특산물복합유통센터에서는 현지의 농특산물이 유통·가공되는 과정을 견학하고 체험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지역 금융기관의 역할 및 현황에 관한 정보뿐만 아니라 학과 전공분야에 관한 직무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지역 농특산물의 유통·가공 과정을 직접 살펴보고 체험도 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양동민 학부장은 “이번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전공 분야에 관한 직무 및 산업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고 취업 목표를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