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마량수산시장에서 펼친 청렴캠페인 지역민·관광객 ‘공감’ - 복지TV호남방송
강진군 마량수산시장에서 펼친 청렴캠페인 지역민·관광객 ‘공감’
검색 입력폼
강진군

강진군 마량수산시장에서 펼친 청렴캠페인 지역민·관광객 ‘공감’

청렴 제도·공익신고자 보호제도 안내 리플릿 배부

강진군 기획홍보과 직원들이 지난 12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청렴 리플릿’을 나눠주며 청렴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복지TV호남방송]강진군이 지난 12일 마량놀토수산시장에서 가진 청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캠페인은 축제와 연계해 경직되지 않은 방식으로 청렴의 의미를 전달하며, 군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행사는 마량수산시장 일원에서 강진군 기획홍보과 직원들이 청렴이 새겨진 어깨띠를 착용하고 청렴 제도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를 안내하는 리플릿을 배부하며 진행됐다.

강진군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부패‧공익신고 제도를 알리고, 적극적인 신고 참여를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리플릿에는 공익신고자 보호 절차와 신고 방법뿐만 아니라, 신고자의 비밀 보장 및 불이익 금지 등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실용성과 참여도를 높였다.

강진군 관계자는 “축제의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청렴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청렴 문화가 보다 친숙하고 실천 가능한 가치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지역 축제나 대규모 행사에 맞춰 다양한 형식의 청렴 캠페인을 지속 추진, 공직사회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전반에 청렴 의식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박상철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