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워크숍은 ▲ 2024년 이에스지(ESG)경영 성과 공유 ▲ 2025년 본원 이에스지(ESG)경영 추진계획 안내 ▲ 이에스지(ESG) 특강 순으로 진행됐으며, 12개 지역본부 ESG경영 담당자가 모두 참석하여 지역본부별 이에스지(ESG)경영 대표사업과 성과를 소개하는 등 타 지역본부에 우수사례를 적극 전파했다.
심사평가원은 기관 내 이에스지(ESG)경영의 안정적 정착 및 중점 추진을 위해 2021년 이에스지(ESG)경영추진단을 발족, 매년 회의·워크숍 개최로 이에스지(ESG) 시대적 흐름 등 정보공유와 소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부터 본원-지역본부간 유기적 협력과 전사적 이에스지(ESG)경영 강화를 위해 공통추진 과제를 신설하여 전체 지역본부가 함께 동참·이행하고 있다.
올해 이에스지(ESG)경영추진단은 본원 및 지역본부 내 이에스지(ESG)경영을 내실화하고 지역 이해관계자 협력을 통한 이에스지(ESG)경영을 확대하는 등 대내·외 체감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심사평가원 오수석 이에스지(ESG)경영추진단장은 “심사평가원은 전국 각 지역 이에스지(ESG)경영추진단 중심, 지역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이에스지(ESG) 활동으로 차별우위의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확립해왔다” 라며,“앞으로도 본원 및 12개 지역본부가 유기적으로 협력·소통하며 이에스지(ESG)경영 선도기관으로 발돋움 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