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2023 그린스마트스쿨 담당자 인사이트 투어 실시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교육청, 2023 그린스마트스쿨 담당자 인사이트 투어 실시

광주광역시교육청, 2023 그린스마트스쿨 담당자 인사이트 투어 실시
[복지TV호남방송]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5일 본청 및 동·서부교육지원청 시설 관련 부서,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대상 학교장 및 행정실장, 교사 등 약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그린스마트스쿨 담당자 인사이트 투어’를 진행했다.

1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투어는 그린스마트스쿨 현장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사업 내실화와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다른 지역의 우수 공간혁신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사업추진 전반에 걸친 적극적인 소통과 현장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했다.

이번 투어는 올해 7월 완공된 경남 사천 용남중·고등학교에서 이뤄졌다. 해당 학교는 공간혁신사업의 성공적인 모델로서 ‘플로팅 스쿨’과 ‘오픈형 도서관’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된 사업 결과물을 가지고 있다. 참가자들은 수업과 교내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이 이뤄지는 여러 복합공간, 그 밖의 내·외부 시설을 둘러보며 교육활동이 어떻게 변화했는지도 살펴볼 수 있었다. 이를 통해 공간혁신의 필요성, 학교 구성원의 참여, 소통의 과정, 공간 디자인과 시공 등 사업 과정 전반을 다시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

시교육청 시설과 조영우 과장은 “앞으로도 업무 담당자 및 사전기획가, 사업대상교 교직원, 현장지원실무협의체 등을 대상으로 인사이트 투어 결과를 공유해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