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수와 통(通)하다 청렴 톡! 타임’은 MZ세대 새내기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고 바람직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된 행사로 ▲군수와 청렴 전문 강사가 함께하는 대담 형식 ‘톡(talk) 콘서트’▲공감 팝페라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청렴’을 주제로 군수와 새내기 공무원들 간 소통을 통해 각자 입장의 청렴 의미와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추진목표를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기존의 딱딱한 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새내기 공무원이 토론 주제를 선정해 군수가 답하고 상호 질문을 통해 사고의 격차를 줄여가는 백문백답의 형식으로 기획됐다.
공영민 군수는 “기성세대와 다른 사고를 갖고 새로운 조직문화를 형성해 나가는 MZ세대 공직자와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통해 건전한 공직문화를 확산하고 고흥군 주요 현안에 대한 MZ세대만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도출해 군정 업무에 접목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활력이 넘치는 고흥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MZ세대 새내기 공직자와 세대·문화차이를 해소하고 상호 이해하며 소통하는 청렴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청렴 캠페인 일환으로 ▲청렴 데이(Day) 실시 ▲부서장과 함께하는 청렴 페스타 개최 ▲공직자들과 함께하는 청렴 골든벨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