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 교육 2기 참여자 모집
검색 입력폼
순천시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 교육 2기 참여자 모집

10월 12일까지 모집, 워킹 유튜버 활동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산책하듯 영상해요!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 교육 2기 참여자 모집
[복지TV호남방송]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는 다음달 12일까지‘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교육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는 순천의 숨은 곳곳을 걸으며 영상으로 담아내는 워킹 유튜버 양성 교육으로 기획안 작성법부터 촬영 실습, 편집까지 영상 제작 전반의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워킹 유튜버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은 10월 21일부터 11월 25일까지 총 6회로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참여자는 교육 수료 후 콘텐츠 제작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 6월부터 운영된 ‘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1기 교육 및 제작지원 사업은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로 당초 정원의 2배수가 넘는 모집률을 보였다. 교육은 15명의 수강인원 중 14명이 수료했으며, 제작지원 사업에는 영상 제작 경험이 있는 6팀이 선정되어 현재 워킹 유튜버로 활동 중이다. 워킹 유튜버들이 제작한 콘텐츠는 유튜브 '순천워크'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관계자는“아름다운 순천의 모습을 기록하는 의미 있는 활동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라며“시민들이 직접 기록하고 공유하는 순천 로컬 콘텐츠들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된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