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최근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지역 업체와 협업을 통해 MZ세대의 축제 유입을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는 ‘로컬 상생 SNS 마케팅’ 일환으로 마련됐다.
로컬 상생 이벤트 참여 방법은 동명동 소재 카페(홈타운커피스탠드·동구 제봉로82번길 13-11)에 방문해 음료를 구매한 다음 음료 컵 사진과 함께 충장축제를 응원하는 메시지·지정 해시태그(#충장축제#광주버스킹월드컵#홈타운커피스탠드)를 개인 SNS 계정에 게시하면 된다. 참여자들에게는 캐릭터 소품(키링·다회용컵 등)이 경품으로 선착순 제공된다.
또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유명한 프라이탁 가방을 받을 수 있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로컬 상생 이벤트 참여 방법과 같이 개인 SNS 계정에 올리면 된다. 단, 충장축제 마지막 날(9일까지) 게시물을 유지해야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10일 개별 연락을 통해 통보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장축제 사무국이나 청년문화트럭협동조합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성년을 맞은 올해 충장축제는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를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충장축제와 광주 버스킹 월드컵을 통해 광주의 문화적 저력을 보여주고, 문화관광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기준 기자 bodo@wbc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