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립도서관, ‘환갑삼이 전국투어 토크쇼’ 15일 개최
검색 입력폼
여수시

여수시립도서관, ‘환갑삼이 전국투어 토크쇼’ 15일 개최

이순신도서관 오후 7시 무료 강연…‘무한지식개발(일명 무지개)’ 인문학 강연회 일환

여수시가 오는 15일 여수시립도서관에서 이명현 천문학자, 이정모 (전)국립과천과학관장, 이권우 도서평론가가 펼치는 ‘환갑삼이 전국투어 토크쇼’를 개최한다.
[복지TV호남방송]여수시가 오는 15일 여수시립도서관에서 이명현 천문학자, 이정모 (전)국립과천과학관장, 이권우 도서평론가가 펼치는 ‘환갑삼이 전국투어 토크쇼’를 개최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들은 20년 지기 친구로 환갑을 맞아 전국 도서관과 책방을 순회하며 ‘환갑삼이 전국투어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

토크쇼에서는 책과 과학을 사랑하는 강사들의 삶과 인생 이야기, 여수 바다와 관련된 추억과 기후 변화로 인해 겪게 될 바다의 변화 등 특별한 바다 이야기를 전해 줄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여수시립도서관 누리집또는 전화 등을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를 위해 저녁 시간대에 운영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여수시가 시민의 인문학적인 역량 강화와 지역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무한지식개발(일명 무지개)’이라는 인문학 강연회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지난 6월에는 독립출판을 주제로 공가희 작가를 초청했으며, 8월에는 베스트셀러 ‘불편한 편의점’을 집필한 김호연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 바 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