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슬기로운 지구인 생활 공모전’
검색 입력폼
서구

광주 서구, ‘슬기로운 지구인 생활 공모전’

기후위기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지구인의 모습 주제로 17일까지 접수

광주 서구, ‘슬기로운 지구인 생활 공모전’
[복지TV호남방송]광주광역시 서구는 오는 17일까지 아동권리존중과 지역사회 내 인식제고를 위한 ‘슬기로운 지구인 생활’그림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기후위기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지구인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유치부,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중·고등부로 나눠 진행된다.

신청은 서구에 거주하거나 서구 지역 학교나 유치원, 어린이집 등 교육기관을 다니는 18세 미만 아동 누구나 가능하다.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를 받아 그림(8절지)과 함께 서구청 1층 아동청소년과에 방문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는 아동청소년과(360-7254)로 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내부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9일 총 28명을 시상하며, 각 부분당 최우수상 4명, 우수상 8명, 장려상 16명에게 총 128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또 수상한 그림이 새겨진 간이테이블과 키링 등 소정의 부상이 함께 주어진다.

아울러 수상작은 향후 서구청 1층 로비 전시 및 구정 홍보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박채영 서구청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의 참여권, 생존권 등 우리 아이들의 권리에 대해 아동 스스로 인지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내 아동권리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준비했다”며 “많은 아이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지구위기와 아동권리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고민하는 귀한 경험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기준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