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의 노트’ 저자 김익한 교수, 21세기장성아카데미 강연
검색 입력폼
장성군

‘거인의 노트’ 저자 김익한 교수, 21세기장성아카데미 강연

국내 1호 기록학자… ‘기록으로 세상을 바꾸는 법’ 강의

‘거인의 노트’ 저자 김익한 교수, 21세기장성아카데미 강연
[복지TV호남방송]장성군이 23일 열리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국내 1호 기록학자 김익한 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를 초청했다.

김 교수는 서울대 국사학과를 졸업학고 동경대 대학원에서 역사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국내에 처음으로 기록학을 들여온 학자로, 국가기록관리제도의 틀을 만든 장본인이다.

현재 ‘㈜문화제작소 가능성들’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34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김 교수의 세 가지’와 교육 프로그램 ‘아이 캔 유튜브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거인의 노트’, ‘파서블’ 등이 있는데 특히 ‘거인의 노트’는 2만 부가 넘게 팔리며 자기계발 부문 베스트 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이날 아카데미에서 김 교수는 적은 노력과 시간 투자로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기록법을 청중들에게 전수할 예정이다. 인생에서 무엇을 보며 어떻게 기록해야 하는지에 대한 평소 소신도 들려준다.

세계 최장기간 운영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5월에 한해 첫째, 넷째 주에 진행하며, 식전 공연으로는 히든싱어 시즌1 왕중왕전 우승자의 멋진 무대가 마련될 예정이다.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며, 강연 시작과 함께 장성군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다. 자료 공유를 동의한 강의 영상은 장성군 누리집과 유튜브로 다시 볼 수 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