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대상자 추가 모집!
검색 입력폼
곡성군

곡성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대상자 추가 모집!

8월 한 달간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대상자 추가 모집...최대 25만원 혜택

곡성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대상자 추가 모집!
[복지TV호남방송]곡성군에서는 더 많은 청년들에게 문화복지카드 혜택을 누리게 하고자, 8월 한 달 동안 2024년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은 2022년 8월 1일 이전부터 전남 도내 주소를 두고 있는 1996년~2005년도 출생 청년에게 문화복지 활동을 위해 1인당 최대 25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에 신청했으나 거주요건이 충족되지 않아 선정에서 제외된 청년도 거주요건이 충족된 경우에는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복지포인트 및 복지카드 등 복지혜택을 받은 공공기관 근무자,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수당 대상자는 제외되며, 문화누리카드 지원사업 대상자는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13만 원을 제외한 12만 원만 지급 받는다.

사업 신청은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농협카드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 읍ž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군은 신청자들에 대해서 9월까지 대상자 적격여부 확인 후 10월 중 문화복지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사용기간은 금년도 연말까지이다.

군 관계자는 “해당 사업이 지역 청년의 문화생활의 질을 높이고 우리 지역 문화․체육․관광분야의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복지카드는 전남 도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도서 구입, 체육시설, 학원 수강, 공연 관람, 숙박시설 등 문화복지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가맹점 목록은 곡성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상철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